본문 바로가기

[T.크리에이터] T.크리에이터 4기, 활동을 마무리하며!

 

미래 모빌리티 시스템 기업 현대트랜시스가 운영하는 사내 콘텐츠 제작 그룹 T.크리에이터가 벌써 네 번째 막을 내렸습니다. 올 한 해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뜨거운 열정을 가진 T.크리에이터 4기 멤버들을 통해 현대트랜시스만의 기업 문화, 다양한 사내 소식, 각자의 취미 생활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그동안 T.크리에이터 4기 멤버들이 진행했던 다양한 활동들을 되짚어보고, 과연 어떤 콘텐츠들이 가장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크리에이터 4기를 빛낸 주인공들

최선준 매니저가 소개한 환경유출사고 비상대응 훈련 모습

 

T.크리에이터 4기를 마무리하며 우수작을 발표 드리겠습니다. T.크리에이터로 활동해주신 임직원들 모두 다양한 주제로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작해 주셔서 선별을 하기가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종합 조회수와 콘텐츠 제작 수 등을 종합해 우수자와 종합 우수자를 선정했습니다.

 

우수자로는 환경방재팀 최선준 매니저, 원리구동시스템시험팀 윤여훈 연구원이 선정되었고, 종합 우수상은 시트설계1팀 송경민 연구원이 수상했습니다.

 

최선준 매니저는 재작년 환경방재팀에서 진행되었던 환경유출사고 비상대응 훈련 과정에 대해 소개하였는데요. 환경유출 사고에 대한 선제적 대비와 빠르고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노력하는 환경방재팀의 노고를 알릴 수 있었던 콘텐츠였습니다.  

 

콘텐츠 바로 가기: https://blog.hyundai-transys.com/447

 

윤여훈 연구원이 소개한 패들시프트

 

윤여훈 연구원의 <패들시프트에 집착하는 3가지 이유> 콘텐츠는 패들시프트의 역사, 정의, 작동 원리, 사용법부터 일상 속 활용법까지 패들시프트의 모든 것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독자들에게 흥미로운 콘텐츠라는 반응을 얻었습니다.

 

콘텐츠 바로 가기: https://transys.tistory.com/472

 

 

송경민 연구원은 2년째 T.크리에이터에 참여하고 있는 연임 멤버로서 이번 4기 활동에도 가장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취준생들이 가장 궁금해할 현직 직무 인터뷰 <취준생을 위한 현대트랜시스 시트연구원 인터뷰 1ㆍ2탄>, 국내외 자동차들의 역사와 현재를 알아볼 수 있었던 <독일 3대 자동차 박물관 관람기> 등 총 3개의 콘텐츠를 제작해 주셨습니다.

 

또한 송경민 연구원의 열렬한 홍보 활동으로 T.크리에이터에 참여하게 된 분들이 무려 두 분이나 되는데요. 다양하고 창의적인 콘텐츠 작성은 물론 T.크리에이터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까지 겸비한 송경민 연구원이 이번 4기의 종합우수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콘텐츠 바로 가기: https://blog.hyundai-transys.com/434

콘텐츠 바로 가기: https://blog.hyundai-transys.com/478

콘텐츠 바로 가기: https://blog.hyundai-transys.com/508 

 

T.크리에이터 4기가 직접 전해주는 현대트랜시스 소식

김수빈 연구원이 소개한 인도기술연구소 사진

 

T.크리에이터 4기 멤버들을 통해 현대트랜시스만의 기업 문화와 다양한 사내 소식을 좀 더 생생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시트연구기획팀의 김수빈 연구원은 인도 AP법인에 소속된 R&D센터로 인도 현지에 맞춘 파워트레인과 시트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현대트랜시스 인도기술연구소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인도기술연구소의 업무 소개부터 인도기술연구소 직원과의 미니 인터뷰를 통해 각 나라의 연구소가 어떤 일을 하는지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유병린 매니저가 소개했던 구매개발2실 워크샵 모습

 

시트부품구매팀 유병린 매니저의 <조직력은 끈끈하게, 소통은 활발하게! 구매개발2실 워크샵>과 전력변환시스템개발팀 김연주 연구원의 <몸도 마음도 하나가 된! 전동화설계실 명랑운동회>를 통해 팀원들 간 서로 즐겁게 소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좋은 성과를 위해서는 팀원들과의 원활한 교류가 필수인 만큼, 서로의 조직력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현대트랜시스의 긍정적인 사내 문화를 엿볼 수 있었던 콘텐츠였습니다.

 

이외에도 단양 카라반 캠핑기를 소개해 준 생산2팀/기어1반 백광현 기사, 안전한 라이딩 방법을 알려준 전동화선행품질팀 이현승 매니저, 직접 만든 회사 주제가를 소개한 제어성능검증팀 박승원 연구원, MZ 핫플레이스인 양양에 대해 소개해 준 시트글로벌설계팀 오지영 연구원 등을 비롯해 선행시험팀 김한솔 연구원, 상생협력팀 이정우 책임매니저 등의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알차고 다채로웠던 T.크리에이터 4기

 

이처럼 올 한 해도 T.크리에이터 4기 멤버들의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바쁜 일상 속에서도 1년간 열심히 활동한 T.크리에이터 4기에게 큰 응원 부탁드리며, 앞으로 이어질 T.크리에이터 5기 멤버들의 활약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