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Culture

모빌리티, 바다를 누벼라! 럭셔리 요트 대공개

작년과 달라진 사회 분위기에 안전하고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요트에 승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치 슈퍼카를 타고 교외 지역으로 드라이브하며 바람을 느끼듯 직접 요트의 하얀 돛을 조정해가며 바다로 나가는 상상, 생각만 해도 마음이 뻥 뚫립니다. 요트, 이제 더 이상 비싸다고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국 곳곳에 요트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으니까요. 지금, 당장, 이 순간에 떠나지는 못해도 오늘 이 현대트랜시스의 콘텐츠를 통해 조용한 바다 한가운데서 진정한 여유와 자연을 만끽하는듯한 기분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① 완벽한 매력의 미학, Sealine C390

최대 승선  인원 10명/가격 약 4억5000만 원부터(본선 가격 기준) 

C390은 뜨거운 태양과 거센 바닷바람은 막아주고, 수평선을 어느 각도에서도 바라볼 수 있도록 창을 설계했습니다. 63km/h에 달하는 최고 속도는 도로 위 자동차 드라이빙과는 차원이 다른 짜릿함을 줍니다. 실내에는 2개의 욕실이 있고 야외에 그릴이 설치되어 다양한 메뉴를 바다 위에서도 조리할 수 있죠. 다이빙, 수영, 일광욕 등 바다 위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휴식을 취하기에도 완벽합니다. 구매자의 취향에 따라 맞춤으로 건조되니 나만의 요트를 디자인해보세요. 

② 효과적 공간, Bavaria C45

최대 승선 인원 12명/가격 4억 원부터

Bavaria의 간판 세일요트 C라인 중 하나인 C45는 공간 활용이 뛰어난 요트입니다. 갤리(음식을 준비하는 주방)와 휴식을 즐기는 라운지 공간을 전후방으로 배치하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리한 것이죠. 인테리어의 색, 침구 재질, 화장실 배치 등은 구매자의 취향대로 맞춤 제작할 수 있습니다. 외관은 소재와 디테일에 따라 ‘홀리데이’와 ‘스타일’로 나뉩니다. 요트에서 ‘공간’이라는 개념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는 사람들에게는 Bavaria가 그 어떤 브랜드 요트보다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③ 수소 동력 요트, Sinot Aqua

최대 승선 인원 45명/가격 7702억 원부터

네덜란드의 요트 회사 Sinot가 바다 물결에서 영감을 받아 건조한 Aqua 는 액화 수소 연료로 구동되는 세계 최초의 슈퍼요트입니다. 112m 길이에 다섯 개 층으로 이루어졌으며 승무원을 포함하여 총 45명이 승선할 수 있죠. 체육관, 마사지실, 요가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었으며 14개 좌석의 메인 다이닝 공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공간이 있습니다. 선택 사양으로 헬기 착륙장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④ 비교불가 디자인, Princess V40

최대 승선 인원 12명/가격 7억5000만 원부터

V40은 실내 공간이 넉넉해서 가족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며 잊을 수 없는 크루징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살롱(소파와 테이블이 있는 공간)과 캐빈(객실)에는 햇빛이 온종일 아낌없이 들어오기 때문에 해가 지기 전까지 따뜻한 태양을 즐길 수 있죠. 이 밖에도 선미의 캐빈에는 슬라이딩 침대를 장착할 수 있어서 필요할 때 더블 침대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⑤ 세련된, Sunseeker Predator 60 EVO

최대 승선 인원 12명/가격 21억원부터

2020년 뒤셀도르프 보트쇼에 첫 모습을 드러낸 Predator 60 EVO는 스포티하고 날렵한 디자인과 세련된 인테리어로 무장했습니다. 조종석의 최신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선내 모든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고, 총 3개의 캐빈에 6명이 휴식 할 수 있죠. 침실과 중앙의 마스터 캐빈도 마감, 소재, 채광에 초점을 맞춰 현대적인 스타일로 마무리했습니다. 또한 선미 공간은 제트보트를 수납할 수 있으며, 유압기로 손쉽게 바다에 내릴 수 있습니다. 최대 63km/h의 빠른 속도를 내는 퍼포먼스까지 갖추었습니다. 

⑥ 우아함 가득, Beneteau Oceanis 40.1 

최대 승선 인원 10~12명/가격 2억3400만 원부터(본선 가격 기준)

다른 세일요트에 비해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Oceanis 40.1은 세일링 중에 바람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여러 각도에서 바람을 느끼며 바다를 가를 수 있습니다. 세일요트 운항이 어려울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돛을 조종하기 위한 장치들은 모두 사용하기 쉽게 구별되어 있고, 내비게이션과 스크린을 통해 세일링 상황을 관찰할 수 있어서 안전한 세일링을 즐길 수 있죠.

⑦ 매혹적인, Fairline Squadron 68

최대 승선 인원 16명/가격 비공개

이탈리아의 세계적 요트 디자이너 알베르토 만치니가 현대적 스타일링으로 완성한 Squadron 68은 최신 기술과 최상의 소재, 그리고 장인 정신으로 영국에서 건조됩니다. 최대 16명이 승선해도 부담이 없을 만큼 공간도 넓죠. 조타석이 있는 메인 덱과 메인 덱 위로 증축된 플라이브리지, 캐빈과 갤리, 화장실 등이 있는 로 덱의 디자인이 모두 다르게 설계되어 종일 요트에 있어도 지루하지 않습니다. 

국내에서 즐기는 해양레저의 꽃, 요트

서울 더 리버 마리나의 밤 풍경

그저 부의 상징, 비싼 해양레저로만 느껴졌던 요트는 이제 누구나 다양하게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요트를 체험해볼 수 있는 지역별 대표 마리나를 소개합니다. 각 마리나 주변에 다양한 업체가 저렴한 가격으로 요트 체험 및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명칭을 클릭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강의 아름다운 뷰를 만끽하고 싶다면? 

서울 더 리버 마리나  서울 서초구 반포동 1338


경기 유망 관광 10선에 선정된 곳으로?

김포 아라 마리나  경기 김포시 고촌읍 아라육로270번길 73 


고요한 바다를 느끼고 싶다면? 

인천 왕산 마리나 인천시 중구 을왕동 980~98-2번지


바다의 낭만을 요트 위에서 즐기고 싶다면? 

경기 전곡항 마리나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 5


요트 위에서 바비큐 파티도 함께!

속초 청초 마리나 강원 속초시 처새길 106


이곳이 진정 국내라고? 이국적인 느낌의 

부산 수영만 마리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해운대해변로 84 


여수로 여행을 갔다면 한 번쯤은? 

여수 이순신 마리나 여수시 웅천남2로 12


아름다운 제주 바다 위 요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제주 김녕 마리나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4212-1번지

바다의 물결을 힘차게 가르며 '내가 가는 길이 곧 길'인 듯 개척해가는 익사이팅한 요팅의 매력을 느껴보셨나요? 본격적으로 시작된 여름, 요트와 함께 여행의 돛을 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전준호(요팅 매거진 에디터) 사진  PR, 더 리버 마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