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트랜시스,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약속

미래 모빌리티 기업 현대트랜시스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가 발간되었습니다. 현대트랜시스는 2020년부터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추진 전략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왔는데요. 올해는 ‘지속가능성을 향한 길’, ‘ESG 성과’, ‘ESG 데이터’ 크게 세 가지 파트로 구성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향한 현대트랜시스의 노력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지속가능성을 향한 길: 현대트랜시스의 중장기 비전

 

첫 번째 파트인 ‘지속가능성을 향한 길(Road to Sustainability)’에서는 현대트랜시스의 중장기 비전과 핵심 전략을 소개했습니다. 탄소중립, RE100 등 기후변화 대응 전략부터 안전보건경영, 인권경영, 파트너사와의 상생경영 등 다양한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를 다뤘는데요.

 
현대트랜시스는 ‘2045 탄소중립 로드맵’을 수립하고, 오는 2040년까지 전 사업장에서 재생에너지 100% 사용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각 사업장에 맞는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전력구매계약(PPA),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구매 등 다양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이로써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로의 전환(Transformation to Sustainability)'을 실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ESG 하이라이트: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서의 성과



두 번째 파트에서는 환경경영, 인재경영, 품질경영, 고객만족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대트랜시스가 이룬 ESG 관점의 퍼포먼스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을 담았습니다.


현대트랜시스는 사업활동 중 배출되는 유해물질이 대기와 토양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전사적으로 오염 물질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사업장이 위치한 국가의 환경 관련 법규와 규제를 준수하며,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적용해 글로벌 기준에 맞춘 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현대트랜시스의 재무적, 비재무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며, 이해관계자들과 신뢰를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ESG 활동을 바탕으로 현대트랜시스는 올해 1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 평가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최근 3개년간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에서의 데이터를 세분화해 수록했습니다. 글로벌 작성 가이드라인인 GRI, SASB, ISO 26000, ESRS 등을 준수하여 보고서를 작성함으로써, 국제적인 신뢰성을 확보했습니다.

 

 



현대트랜시스는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이를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삼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탄소배출 저감, 공급망 리스크 관리, 거버넌스 강화 등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비전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