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 일반인들은 현대트랜시스에 ( )이 궁금하다!?

 

지난 6월 진행한 <현대트랜시스가 궁금한 사람? 손!>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현대트랜시스에 궁금증을 남겨 주셨는데요. 현대트랜시스 주요 사업과 사내 기업 문화,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기대감까지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졌습니다. 오늘은 그중 가장 알찬 질문을 선정해서, 궁금증을 해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Q. 기업 명이 ‘현대트랜시스’ 인데, 무슨 뜻을 담고 있나요? (by. 탈*차)

 

현대트랜시스는 ‘변형하다(Transform)', '초월하다(Transcend)'와 ‘구동시스템(Motor System)’을 결합한 뜻입니다. 자동차 제조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혁신적이고 탁월한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 되고자 하는 지향점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트랜시스의 제품이 더 이상 개별 자동차 부품이 아니라 전동화로 앞서가는 파워트레인 시스템, 자율주행을 이끄는 탁월한 시트 시스템으로 변화해 나가겠다는 의지 자체를 담았습니다.

 

Q. 현대트랜시스는 어떤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나요? (by. acda****)

 

 

현대트랜시스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 수동변속기, 더블클러치변속기(DCT), 무단변속기까지 변속기 전 라인업을 갖춘 세계 유일의 변속기 전문기업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를 비롯한 최고급 차종의 시트를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시스템 기업이죠.

 

Q. 친환경 시대, 현대트랜시스가 가지고 있는 강점은 무엇일까요? (by. 나린*빠)

이달 7월 현대트랜시스는 현대차·기아 등 현대차그룹 주요 5개사와 함께 RE100에 가입할 예정임을 발표했는데요. RE100은 ‘재생에너지(Renewable Energy) 100%’의 약자로, 글로벌 비영리단체인 기후그룹(The Climate Group)과 글로벌 환경경영 인증기관인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 Carbon Disclosure Project)가 2050년까지 기업 사용 전력량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겠다는 목표로 2014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캠페인입니다.

 

 

또한 내연기관의 환경 오염 배출 저감을 위해 EV 감속기와 하이브리드 변속기 등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양산하며 클린 모빌리티 시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자동차의 폐시트와 자투리 가죽을 재활용하는 ‘가방이 된 자동차’ 업사이클링 사업으로 매달 7여 톤에 달하는 폐기물 재활용도 진행하고 있죠.

 

Q. 현대트랜시스는 채용 시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나요? (by. tjtl****)

가장 중요한 건 '진실성'입니다. 실제로 그 업무를 담당하기 위해 노력해 온 사람은 채용 과정에서 이러한 부분이 보일 수밖에 없어요. 특히 면접 과정에서는 이러한 노력들을 어떤 생각으로, 어떤 방식으로 구체화 해 왔는지에 대한 일관성이 중요합니다. 면접 시 단골 질문으로는 ‘의사 결정할 때 어떻게 판단하는가’, ‘같이 일을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무엇인가?’, ‘가치관이 무엇인가?’ 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사진설명: 비대면 화상 면접을 보고 있는 모습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현대트랜시스의 채용 홈페이지를 상시 확인해보세요.

https://hyundai-transys.recruiter.co.kr/

 

Q. 현대트랜시스의 사내 분위기가 궁금해요 (by. 안주*)

전반적인 분위기는 매우 유연하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예전에 갖고 있던 수직적이거나 보수적인 문화들이 많이 타파되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코어타임, 그 외에는 자유로운 업무시간을 보장하는 유연근무제가 작년부터 보편적으로 자리잡았고, 최근에는 재택근무제까지 더해지며 사내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트랜시스의 주요 사업과 성과부터 복지, 채용 등 기업 문화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렇다면 자율주행자동차와 전기차, 수소차와 같은 신차 개발이 더욱 치열해진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트랜시스는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기업으로써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요?

 

Q. 자동차 시트 생산 기업으로서 자율주행 시대를 어떻게 대비하고 있는지, 새로운 기술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by. 보*)

 

사진설명: 3세대 자율주행 컨셉시트

 

현대트랜시스는 ‘3세대 자율주행 컨셉시트’를 통해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3세대 자율주행 컨셉시트는 전방을 주시하는 일반 모드부터 자율주행 운전 모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릴렉션 모드, 운전석과 보조석이 안쪽으로 회전하는 커뮤니케이션 A모드와 커뮤니케이션 B모드, 뒷좌석을 모두 접을 수 있는 카고 모드 등 하나의 차량에서 7개의 시나리오를 실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까운 미래, 상용화를 앞둔 자율주행 시트는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요?

 

Q. 파워트레인, 자동차 시트 등 전반적인 자동차 부품을 생산한다고 들었는데 최근 가장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by. *린)

파워트레인의 핵심 키워드는 ‘전동화’, 시트는 ‘자율주행’인데요. 이를 모토로 전기차용 파워트레인과 자율주행차용 시트에 가장 집중하고 있습니다.

 

Q. 전세계적으로 탄소중립정책의 중요성이 강화되면서 변속기를 탑재한 디젤차가 사라지고 있는 추세인데, 파워트레인 기업인 현대트랜시스가 생존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인가요? (by. 홍이*군)

 

사진설명: 현대트랜시스 파워트레인 공장 라인

 

지금은 전동화 시대로 들어서는 과도기로,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전기차 등 다변화되는 파워트레인 시장 변화에 소극적으로 대응해서는 안 된다고 내부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현대트랜시스는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는 전동화 제품 개발에 주력 중입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과 전기차용 파워트레인 시스템 양쪽 모두를 개발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죠. 이는 전동화의 궁극적인 최종 목표는 전기차와 수소전기차이지만, 하이브리드 자동차도 상당 기간 경쟁력을 유지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Q 현대트랜시스는 글로벌 파워트레인 기업으로서, 어떤 경쟁력을 가지고 있나요? (by. jbor****)

모든 종류의 변속기를 자체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자동차 부품 제조사는 세계적으로 손에 꼽힐 정도로 적습니다. 따라서 자동변속기, 수동변속기, CVT, AMT 등 모든 변속기를 아우르는 현대트랜시스의 개발 능력은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진설명: 미국 조지아 파워트레인 공장

 

다양한 제품과 폭넓은 기술적 역량을 기반으로 현대차, 기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와의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이와 동시에 전기차 감속기를 비롯 다양한 방식의 파워트레인을 연구개발 중이죠.

 

Q. 전기차용 디스커넥터 기술을 최초로 개발했는데, 앞으로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까요? (by. 챠*)

 

사진설명: 전기차 전용 AWD 디스커텍터가 적용된 아이오닉5

 

전기차 감속기는 전비 향상의 핵심 부품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더욱 많은 가능성과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현대트랜시스는 통합형 감속기, 효율적인 감속기 등 순차적인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전동차, 전차, 전철 등 중기의 감속기 기술을 토대로 전기차 구동계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현대트랜시스 담당자들의 질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는데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 길 바라며,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해 나갈 현대트랜시스의 향후 행보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참조: 현대트랜시스 홈페이지, 유관 담당자 인터뷰 콘텐츠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