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Culture

재테크, 이렇게 쉽게 배운다고? 경제 근육 불끈불끈!

평소 현대트랜시스에서 근무하며 출, 퇴근 시간이나 점심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라는 고민을 하다 듣고 보기 시작한 경제 관련 콘텐츠들! 이런 방송을 듣다 보면, 왠지 모르게 경제적으로 한 층 성장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요즘에는 재테크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경제 근육 불끈불끈! 키워 주는 개인적으로 즐겨 보는 채널 4가지, 지금 바로 소개하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Channel ① 경제의 신과함께 

유튜브 채널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의-경제의 신과 함께>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채널은 바로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의-경제의 신과 함께>입니다. 주식, 부동산 관련 콘텐츠뿐만 아니라 최준영 박사의 ‘지구본 연구소’ 같은 시사상식 콘텐츠도 있고, ‘신의 경제사 특강’ 콘텐츠도 있죠. 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나와 진행되기 때문에 같은 이슈에 대해서도 다양한 관점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팟빵, 팟캐스트, page2 앱 그리고 유튜브 방송도 진행하고 있으니, 출퇴근길 시간을 활용하여 시청해보시길 추천합니다.

Channel ② 월급쟁이 부자들TV

유튜브 채널 <월급쟁이 부자들> 

 

네이버 카페로도 유명한 <월급쟁이 부자들>이 최근 유튜브도 시작했습니다. 경제적으로 자립을 이룬 사람들의 경험 위주의 콘텐츠가 많습니다. 부동산에 조금 더 집중된 콘텐츠들이 많긴 하지만, 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투자를 했는지, 그리고 어떤 마음으로 준비를 했는지 들어볼 수 있죠. 그뿐만 아니라, 진행자들이 사연을 접수해 고민을 같이 들어주고 조언해 주는 카테고리도 있습니다. 주 청취자가 월급쟁이이기 때문에 다른 직장인들은 어떤 경제적 고민을 하며 생활하는지 알 수도 있습니다. 

Channel ③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최근에 <KEEP GOING>이라는 책을 발간한 유명 유튜버 신사임당입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도 출연하며 ‘월급 180만 원 직장인에서 5년 만에 월수입 100배’라는 타이틀로 소개되기도 했죠. 신사임당의 유튜브는 재테크(주식, 부동산) 뿐만 아니라 본인의 이야기도 많이 담고 있고, 창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습니다. 단순히 돈을 잘 버는 방법이 아닌,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동기부여할 수 있는 채널이기도 합니다. 

Channel ④ 듣똑라

유튜브 채널 <듣똑라>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채널은 바로 <듣똑라-듣다 보면 똑똑해지는 라이프>입니다. 뉴스, 커리어, 부동산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기초 경제 상식을 다루는 ‘WONEY’ 카테고리는 기초부터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경제 공부 입문자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채널입니다. 

추천하는 콘텐츠를 듣는다고 하루아침에 재정적 독립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콘텐츠를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경제에 대해 공부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목표로 하는 경제적 자유를 위한 첫걸음으로 삼는 것은 어떨까요? 

 

김희정 크리에이터 

사진 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