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리 보는' 제네시스 GV70 컬러별 맞춤형 언택트 가을 여행지는?

최근 공개된 제네시스 G70 디자인, 다양한 컬러의 외장 디자인으로 “조화로운 디자인이다.”라는 해외 호평을 받기도 했죠. 이에 더해 다이아몬드에서 빛이 난반사되는 모습에서 영감을 얻은 G-MATRIX 패턴까지 선보여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토록 다양한 매력을 가진 제네시스 GV70을 타고 드라이브를 한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여행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드라이브’ 는 언택트 여행을 하기에 제격입니다. 때로는 혼자서 오롯하게,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소중한 가족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꼭 한 번 가봐야 할 국내 인생 드라이브 장소를 향해 지금 바로 시동을 걸어볼까요?

(*G-MATRIX란? 다이아몬드에서 빛이 난반사되는 모습에서 영감을 얻은 제네시스만의 시그니처 패턴) 

Spot ① 화악터널 쌈지공원 

별로 둘러싸인 화악터널쌈지공원 전망대 

화악터널쌈지공원 경기 가평군 북면 화악리 산228-1

 

언택트 여행을 위해 북적북적한 낮 보다는 사람이 많지 않은 밤 드라이브는 어떨까요? 밤에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 '화악터널 쌈지공원'은 그 어떤 소음도 방해도 없는 고요한 상태에서 별로 가득찬 하늘을 바라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올라가는 길이 다소 구불구불하긴 하지만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인생 드라이브 장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단, 별을 보기 위해 출발한다면 날씨, 달의 밝기, 안개 등을 체크해보세요. 별을 보기 위한 최적의 조건이 충족돼야 무수히 많은 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수 화사가 별을 보기 위해 간 곳  

 

화악터널쌈지공원은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가수 화사가 별을 보기 위해 차를 끌고 달려간 곳으로 유명합니다. 2020년 한 해 동안 바쁘게 달려온 스스로를 위로하는 차원에서 별을 보러간 가수 화사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큰 이슈가 되었던 장소이기도 하죠."우주에 와 있는 느낌이다." 라는 감탄을 하며 보는 사람들에게도 힐링을 전달했습니다. 산으로 둘러싸인 곳이기 때문에 더 추워지기 전에  드라이브 코스로 꼭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밤하늘의 별처럼 은은하게 빛나는 제네시스 GV70 실버 컬러와 함께 

Spot ② 강릉 헌화로 

확 트인 경치를 자랑하는 강릉 헌화로 해안도로 

강릉 헌화로 강원 강릉시 강동면 심곡리 

우리나라에서 바다와 가장 가깝게 닦인 해안도로로 알려진 강릉 헌화로는 확 트인 경치와 드라이브 코스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투명한 바다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이 도로를 달리다 보면 금진 해안을 거쳐 정동진역까지 이르게 됩니다. 사계절 내내 드라이브하며 풍광을 감상하기에 좋은 장소로 특히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요즘에는 파도가 높아 바다가 주는 웅장함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곳이죠.

 

강릉 헌화로가 인생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을 받는 또 한 가지 이유는 바로 도로 옆에 설치되어 있는 난간에 있습니다. 원래는 도로변의 난간 높이가 1.2m로 설치되어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바라보는 시야를 가려 관광객들의 불만이 많았던 곳인데요. 그런데 마침 너울성 파도로 인하여 기존 도로가 훼손이 되자 2008년에 보수 공사를 하면서 난간의 높이를 70cm로 낮추어 바다를 잘 볼 수 있게 만들었죠. 그래서 자동차에서 드라이브를 하며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추천! 기암괴선과 쪽빛 바다가 어우러진 도로를 제네시스 GV70 포르토 레드 컬러와 함께 

Spot ③ 제주도 사려니숲길 

삼나무 사이로 들어오는 빛이 매력적인 제주도 사려니숲길 

제주도 사려니숲길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137-1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요즘 숲이 주는 위로를 받고 싶다면? 제주도 사려니숲길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해드립니다. 도로 양쪽으로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솟아 있는 삼나무들이 줄을 지어 서 있어 자연 그대로의 푸른 숲, 청정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사려니숲길을 경유하는 약 2~3km 구간을 달릴 때 창문을 살짝 열고 드라이브를 해보세요. 창문 사이로 진한 숲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주도 사려니숲길은 드라이브만 하기에는 아쉬운 장소입니다. 사려니숲길 주차장이 따로 넓게 마련되어 있어 잠시 시동을 끄고 숲길을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울창한 삼나무 사이로 들어오는 빛,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은 천혜의 자연림과 식물들을 관찰하며 이 순간만큼은 자동차 페달이 아닌 숲의 흙을 밟아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존재감이 확실한 제네시스 GV70 G-MATRIX 패턴과 함께 

Spot ④ 충남 태안군 드르니항 

드르니항 꽃게 모양의 '꽃게 다리' 

드르니항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가을 하면 노을을 빼놓을 수 없죠. 안면도와 충남 태안을 연결하는 안면대교의 끝자락에 드르니항과 백사장항이 마주하고 있는데요. 드르니항은 대한민국 최고의 일몰 장소이기도 합니다. 도로의 폭이 넓어 부담 없이 운전을 할 수 있는 곳이죠. 안면대교 아래에는 드르니항을 오가는 요트들도 볼 수 있어 이국적인 정취를 더합니다. 규모가 작고 한적한 항구지만 여유롭게 운치 있는 노을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드르니항에는 길이 250m의 꽃게 모양을 닮은 일명 '꽃게 다리'가 있습니다. 잠시 시동을 끄고 꽃게 다리 위를 올라가 보세요. 높은 곳에서 멋진 노을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다리 길이가 길고 규모가 커서 사람들과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노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추천! 붉게 물든 노을 같은 제네시스 GV70 블레이징 레드와 함께 

여러분이 가장 가보고 싶은 드라이브 장소는 어디인가요? 만약 그 장소를 제네시스 GV70과 함께한다면 어떤 컬러와 함께 출발하고 싶나요? 외부 디자인 뿐만 아니라 실내 곳곳 디테일한 인테리어로 주목받은 이번 제네시스 GV70의 시트에는 현대트랜시스의 첨단 자율주행 기술들이 적용되었습니다. 곧 출시를 앞둔 GV70을 통해 이 모든 사항들을 확인해 보세요.

드라이브는 밖에 보이는 멋진 풍경들을 통해 자동차 창 프레임을 한순간에 멋진 액자로 만들어주죠. 이번 주말은 차 창밖의 멋진 풍경을 찾아 출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글 이은지
사진 제네시스, 셔터스톡,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가평군, 태안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