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트랜시스,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 ‘섬섬옥수’ 대전역점 개소


■ 자동차 부품기업 최초로 ‘섬섬옥수’ 사업 참여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 지역사회와 상생, 사회적 약자와 동행을 지속하며 ESG경영 선도



미래 모빌리티 선도기업 현대트랜시스는 19일 자동차 부품기업 최초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인 ‘섬섬옥수’ 대전역점을 열고 개소식을 진행했다.

개소식에는 현대트랜시스 조인영 인사실장, 한국철도공사 박순기 대전충남본부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김영근 대전지역본부장 등 현대트랜시스와 관계기관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섬섬옥수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철도공사 등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함께 참여해 여성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공익사업이다. 네일케어 관련 전문교육을 이수한 여성 장애인이 매장에 근무하며 철도 이용객에게 무료로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트랜시스는 섬섬옥수 대전역점을 2024년 1월부터 2028년 12월까지 5년간 운영하며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현대트랜시스는 대전역 매장에 지체장애인 1명, 청각장애인 4명 등 총 5명의 여성 장애인을 채용했다.

현대트랜시스 인사실장 조인영 상무는 “섬섬옥수 대전역점 개소를 통해 현대트랜시스의 생산시설이 위치한 충청지역 장애인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다”며, “현대트랜시스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은 물론 사회적 약자와 동행을 지속하며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섬섬옥수 대전역점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당일 열차승차권을 제시하면 누구나 무료로 네일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현대트랜시스는 장애인의 자립을 돕기위한 고용 프로그램 일환으로 2023년 12월 중증 지체장애 미술작가 5명을 채용하고 미술재료, 작업공간 등을 제공하며 안정적으로 예술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