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Culture

현대트랜시스 지원부터 면접까지 꿀팁 총정리.zip

 

 

 

현대트랜시스와 함께 하고자 하는, 관심 있으신 지원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전략지원팀에서 근무하는 심은수 매니저입니다.

 

취업 준비생 시절을 돌아보면 이 회사는 어떤 인재를 선호하는지,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등을 검색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오늘은 저희 경험을 토대로 현대트랜시스를 알아가기 가장 좋은 방법부터 인사팀 채용 담당자가 알려주는 면접 구성 및 꿀팁, 올해 입사한 열정 넘치는 신입 매니저님들과의 인터뷰까지 한 번에 압축해 놓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현대트랜시스 입사를 꿈꾸고 계신 예비 트랜시스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현대트랜시스 알아가기

현대트랜시스 동탄 연구소 전경

 

아마 현대트랜시스라는 회사가 생소한 분들도 계실 겁니다. 현대트랜시스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회사 홈페이지, 공시자료, 블로그, 마지막 보너스로 현대트랜시스 유튜브 채널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먼저 현대트랜시스 회사 홈페이지를 꼼꼼히 정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Company> 카테고리에서는 회사 비전, 재무 정보를 통해 미래에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과 현재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매출과 영업이익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Product>에서는 현재 생산 중인 파워트레인 및 시트에 탑재된 주력 제품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물을 참고할 수 있는 사진과 주요 라인별 특징, 해당 기술이 적용된 차종 등도 살펴볼 수 있죠.

 

 

현대트랜시스

현대트랜시스는 현대자동차그룹의 핵심 부품 계열사로서 변속기와 액슬, 시트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www.hyundai-transys.com

 

두 번째로, 공시자료에서는 회사 홈페이지만으로는 살짝 아쉬운 부분들을 채워주고 한 단계 더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업의 개요>를 통해 생소할 수도 있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 시장의 현황과 특성, 전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당사의 시장 점유율 및 제품별 재무정보까지도 나와있죠. <매출 및 수주상황>에서는 품목별 매출현황에서 내수 및 수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 재무적인 관점에서 현대트랜시스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블로그 채널인 <하이! 현대트랜시스>입니다. 홈페이지와 공시자료가 현대트랜시스가 어떤 회사인지를 알 수 있는 곳이라면, 블로그는 직무에 대한 힌트를 많이 얻을 수 있는 곳이죠. 특히 <사람> 카테고리에는 다양한 글이 업로드 되어있는데요. 지원하는 직무나 본부 등 실 같은 조직 단위에서 구성원들은 어떻게 일하고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를 인터뷰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이! 현대트랜시스

현대트랜시스 공식 콘텐츠 채널

blog.hyundai-transys.com

 

보너스로 현대트랜시스 유튜브 채널 <채널 트랜시스>를 빼놓을 수 없죠. ‘윤순이가 왜 그럴까’와 ‘미래를 보라’를 통해 회사의 기술을, ‘카스커버리’로 저희 회사 변속기와 시트를 탑재한 차량 리뷰를 시청 가능 합니다. 더불어 채용 관련 소식도 유튜브 채널에 꾸준히 소식을 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채널 트랜시스

미래 모빌리티 혁신의 창조적 리더 현대트랜시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찐 회사 스토리 #꿀잼 #한 번만 #도와주세요 ♥♥♥구독과 좋아요, 알림 설정은 사랑입니다♥♥♥ 매주 목요일 저

www.youtube.com

 

 22년 상반기 대규모 공채 - https://bit.ly/3mHjivp
▶ 비대면 화상면접 꿀팁 - https://bit.ly/3mEbgDd

 

인사 담당자가 알려주는 면접 꿀팁!

 

Q. 안녕하세요,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현대트랜시스 채용을 담당하고 있는 이효승 책임 매니저입니다.

 

Q. 신입 면접은 어떤 형식으로 진행되나요? 중고 신입도 괜찮은가요?

신입 면접에서는 추후 성장 가능성, 직무와 개인 성향이 잘 매칭되는지, 트랜시스의 구성원으로서 색깔이 잘 맞는지를 평가합니다. 물론 중고 신입도 지원 가능합니다. 다만 경력이 3년 이상인 경우에는 경력 채용에 지원 부탁드립니다.

신입사원 면접은 1차와 2차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차 면접 형식은 직무기초역량 검증면접과 SOFT SKILL(인성) 및 영어 면접으로 진행이 됩니다. 지원자 별로 진행되는 순서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직무기초역량 면접은 면접 시작 전 지원하신 부문에 관련된 문제를 이메일로 전달드리고, 30분 동안 문제 풀이 후 실무 면접관을 만나서 발표하는 형식입니다.

 

SOFT SKILL 면접은 인성 면접으로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주로 성격특성, 조직적합성 및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특이사항에 대해 질문합니다. 지원자와 면접관(모집부문 팀장)이 소통하며 상호 적합도를 알아가는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무면접 및 SOFT SKILL 면접을 통해 ‘내가 지원한 분야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를 간접적으로 알 수 있죠. 실무자들이 어떤 고민을 하는지,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를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 면접은 그동안 영어 회화 시험 기준으로 준비하시면 어려움은 없으실 겁니다. 참고자료로 활용될 뿐, 당락을 결정짓는 요소는 아니기 때문에 너무 부담 갖을 필요는 없습니다.

 

2차 면접은 임원 면접입니다. 모집부문의 임원이 면접관으로 참여하여, 성장가능성과 조직적합도를 중심으로 질의응답 하는 형식입니다. 합격 팁을 드리자면, 솔직하고 구체적으로 답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임원면접에 가면 모두가 추상적인 이야기를 비슷하게 합니다. 이때, 솔직한 지원자에게 관심을 갖게 돼요. 호감도도 상승하죠. 이 점 유의하셔서 솔직하게 면접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Q. 경력 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며 반드시 해당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하나요?

경력직 면접은 주요 경력(수행 프로젝트, 업무 기여도 등)을 포트폴리오 형태로 간단히 작성하여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실제 보유한 경력사항과 기술이 어느 정도 수준이며, 현대트랜시스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검증하는 면접이죠. 영어면접도 간략하게 진행됩니다. 면접관으로는 모집부문 팀장과 인사담당이 참여합니다.


경력 채용 목적 자체가 모집부문에 대한 전문 지식을 입사 후 즉시 활용하기 위한 것이므로 전문적인 지식 보유는 필수 사항입니다.

 

신입사원들이 말하는 합격 비결

 

▶ 전략지원팀 김유진 매니저

Q. 신입 면접은 어떤 형식으로 진행되나요?

저는 1차 면접에서 직무, 인성, 영어 면접을 순서대로 봤습니다. 직무 면접에서는 본인이 지원한 직무의 중요한 점을 잘 서술하는 것이 관건이죠. 특히 단순 추측이 아니라,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내가 업무를 맡으면 어떻게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전달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인성 면접은 말 그대로 인성 면접이에요! 숨기려고 거짓말을 하면 오히려 더 힘들다는 것만 잘 알고 가시면 될 것 같아요. 그래도 팁을 하나 드리자면, 본인이 사람들과 팀플 혹은 일을 했을 때의 강점이 뭔 지 잘 고민해 보고 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영어면접은 그렇게 고난도의 면접은 아니었습니다. 평소에 토익 스피킹이나 오픽 시험 정도의 난이도로 꾸준히 연습하시면 충분히 잘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임원 면접에서 어떤 질문이 나올지 예측하기는 더 어려우시겠지만, 1차 면접에서 직무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협업 혹은 업무에서의 본인의 강점에 대해서 자신감 있게 답변하시면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임원 면접까지 올라오신 것 자체가 대단한 거라고 생각하시고, 자신감을 가지시는 것 또한 중요할 것 같아요.

 

Q. 마지막으로 면접에 관련한 꿀팁을 주신다면?

지원한 포지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들을 본인의 경험과 성격이나 태도 상의 장점과 잘 엮어서 답변하는 것입니다. 실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것만큼 효과적이고 진솔한 답변은 없기 때문이죠. 그 진솔함이 잘 전달된다면 면접관께서도 충분히 좋게 평가해 주실 테니까요. 면접은 기본적으로 대화라는 점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 데이터사이언스팀 김수진 매니저

Q.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3가지를 꼽자면?

먼저, 직무에 대한 이해가 우선 되어야 해요. 채용공고에 기재되어 있는 1~2줄짜리 직무소개가 아닌, 어떤 일을 하는지 보다 상세히 이해하고, 관련 경험을 면접에서 어필하는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진솔함입니다. 너무 꾸며낸 듯한 답변은 부정적인 평가로 이어질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비대면 면접 장소에 대한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코시국에 맞춰 면접도 비대면으로 진행되는데요. 화면에 비치는 지원자의 뒷배경도 지원자의 이미지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미리 세심하게 준비하고 면접에 응하는 게 하나의 팁입니다.

 

현대트랜시스만의 사내 문화와 복지 자랑

 

지금까지 현대트랜시스를 더 알아갈 수 있는 방법과 면접 팁 관련해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그렇다면 현대트랜시스에 입사하면 사내 문화는 어떤지, 복지 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궁금증 해결을 위해 현재 재직 중인 직원들 대상으로 가장 만족하는 사내 문화 및 복지를 설문조사해 보았습니다.

 

 

73명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사내 문화에서는 자율 출퇴근제가, 복지에서는 차량 구입 지원이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사내 문화 결과를 분석해 보니, 회사 생활이 편리해지는 항목 위주로 만족도가 높았는데요. 자율 출퇴근제를 통해 자유롭게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다고 응답해 주셨습니다. 또한 늦잠을 자거나 교통체증으로 아슬아슬할 때, 더 이상 지각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다는 답변도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편안한 옷과 자신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자율 복장, 최근 도입된 MS Teams을 이용한 간소화된 체계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내는 스마트 워크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사내 복지에서는 역시 자동차 업계 회사답게 차량 구입 지원 혜택을 많이 선호하셨습니다. 근속 연수에 따라 할인 비율이 점차 높아지는 점도 한 몫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복지 포인트 및 주거 구입 지원 같은 현금성 지원도 역시 인기가 많았습니다.

 

이외에 더 다양한 복지 혜택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 우리 회사 복지 자랑 타임 - https://blog.hyundai-transys.com/197

 

오늘은 지원 시 참고하면 좋을 자료, 면접 구성 및 팁, 그리고 사내문화 및 복지를 안내해드렸습니다. 입사에 관심 많으신 여러분께 현대트랜시스 지원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좋은 결과가 있으실 응원합니다.

 

▶ 마지막으로 현대트랜시스 기획실이 궁금하다면? - https://blog.hyundai-transys.com/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