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Culture

어떤 회사도 부러워할 필요 없다? 우리 회사 복지 자랑 타임!

 

 

현대트랜시스는 제네시스 등 최고급 자동차 시트와 파워트레인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기업인데요. 미국 자동차 매체 ‘오토모티브뉴스’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자동차 부품사 중 34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인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트랜시스 임직원분들과 예비 트랜시스인을 위해 우리 회사에서 제공하는 복지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대트랜시스 근속 N년차 연구원에게 회사 복지란?

 

자동차 회사의 복지혜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자동차 할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연차가 늘어날수록 혜택도 증가하니 오래 다닐수록 이득이죠. 하지만 자주 이용하는 혜택이 아니다 보니 평소에는 실감이 나질 않습니다. 과거 친한 지인이 자사 쇼핑몰에서 임직원 할인을 받으며 플렉스하는 모습이 잠시 부러웠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 이후로 회사 복지 혜택에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주위를 살펴보니 회사에서 제공하는 복지 혜택을 실생활에서 잘 활용하고 있는 직원이 있는가 하면, 잘 알지 못하는 동료도 있었습니다.  

 

글쓴이는 정보에 둔한 편이라 많이 아는 편은 아니지만, T.크리에이터로서 지난 9년간 현대트랜시스에 재직하면서 주워들은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계기로 많은 분들과 정보들을 공유하고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혜택 1. 모두가 알고 있는 현대 M2 FAMILY EDITION2

사진출처: nunawwoofy / Shutterstock.com

 

현대카드 M2 FAMILY EDITION2은 임직원 전용 신용카드로 재직증명서를 제출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복지포인트와 연동되어 포인트 차감이 가능한 곳에서는 자동적으로 복지포인트가 차감되기 때문에 임직원들 사이에서 필수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이 카드가 임직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이 몇 가지 더 있는데요. 일반 M2와 다른 점을 나열하자면 크게 아래와 같습니다.

 

▶ GS칼텍스 1리터당 M포인트 적립

▶ 주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포인트 결재 없이 30~50% 할인

▶ 문화 할인 서비스, LF 브랜드 20% 할인, PRIVIA 여행 패키지 할인

▶ 첫 연회비 최대 11,000 결제 후 무료

 

제가 신입사원일 때는 아쉽지만 해당 복지카드 제도가 없었는데요(웃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아니라는 점에서 특별한 것 같습니다.

 

혜택 2. 직장인 스트레스 날려버릴 현대백화점 임직원 전용 카드

사진출처: 현대백화점 홈페이지

 

최근 MZ 세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소비를 뜻하는 ‘시발 비용’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업무가 밀리고 스트레스가 엄청 쌓이는 날, 퇴근 후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편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지 않을까요?

 

일반인들에겐 5% 할인카드만 제공하지만, 현대트랜시스 임직원은 백화점 상품들을 무려 1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할인 품목은 제외되니 구매 전 확인은 필수입니다.

 

혜택 3. 뷰 맛집, 해비치 다이닝 레스토랑 할인

종각에 위치한 마이클바이해비치 (사진출처: 해비치 홈페이지)

 

신입사원 연수 기간 중 제주도에서 머물렀던 해비치 리조트는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비치 리조트는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어 한적하게 호캉스를 즐기고 싶거나, 고요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인데요.

 

이곳에서도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주로 15%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제주도 해비치 호텔 외에도 아니라 수도권에도 할인받을 수 있는 레스토랑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양 현대모터 스튜디오 키친/카페 바이 해비치

롤링힐스 내 레스토랑

해비치 호텔 내 레스토랑

종각역 마이클 바이 해비치 등

 

결제 전 사원증을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뷰 맛집’으로 손꼽히는 해비치 레스토랑에서 고품격 식사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혜택 4. 집콕족에게 유용한 현대리바트 할인 혜택

사진출처: 리바트 홈페이지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주거공간의 패러다임도 바뀌고 있습니다. 여행이나 모임에 제한이 생기면서 운동, 취미생활 등을 집 안에서 할 수 있도록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바꾸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죠. 또한 리모델링까진 아니어도 가구 배치를 바꾸거나 소품을 활용해 집 분위기를 바꾸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나 홈퍼니싱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현대트랜시스 임직원이라면 리바트 키친에서 진행하는 리모델링 공사 비용을 최종 할인가에서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바트 온∙오프라인(직영 전시점) 매장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니, 홈 데코를 계획하고 있다면 매우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리바트 홈페이지

 

혜택 5. 업데이트되는 혜택은? 총무지원센터 활용

현대트랜시스 총무지원센터 홈페이지

 

이외에도 총무지원센터에서는 주거, 의료, 문화, 휴가, 경조사 등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복지혜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무지원센터 내 ‘생활지원’ 클릭 후 ‘파워스폰서’에 접속하면 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복지혜택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로 호텔 숙박, 쇼핑 할인 등이 있으니 필요할 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나열해보니 회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는데요. 오늘 제가 설명드린 5가지 항목에 제가 알지 못하는 혜택들까지 나열한다면 한 권의 책도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혜택들을 알아보는 과정에서 과거에 제공했던 혜택들이 없어지거나 변경되는 경우를 다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이용하기 전 먼저 상담원에게 문의하며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으신 임직원분들은 꼭 총무지원센터에 나열되어 있는 내용들을 꼼꼼히 읽으시고 평소에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 적히지 않은 혜택들이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