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Culture

직장인을 위한 동탄카페 추천! 디저트&분위기가 예사롭지 않다?!

커피 한 잔 없이 하루를 버티기 힘든 분들, 많으시죠? 직장인이라면 더욱더 공감하실 텐데요. 출근 후 커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기도 하고, 퇴근 후에는 달달한 디저트 한 입에 기분전환이 되기도 합니다. 

동탄에 위치한 현대트랜시스, 그래서 저는 종종 동탄에 있는 다양한 카페를 가보기도 하는데요. 제가 가봤던 동탄 인근 카페 중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카페 다섯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① 동탄 연구소 옆 1분 거리! 어반리st

어반리st 동탄점: 경기 화성시 장지로 60-12

운영 시간: 매일 10:00-22:00

현대트랜시스 동탄 연구소에 근무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가봤을 만한 카페 ‘어반리’ 입니다. 출퇴근길에 잠시 들려도 좋고, 점심 식사 후에 잠시 들리기에도 딱 좋습니다. 다양한 빵 종류와 먹기 아까울 정도로 귀여운 커피가 유명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달지 않은 밀크 티를 추천드립니다. 어반리의 가장 큰 장점은 넓은 공간입니다. 주차공간도 넓고, 내부 테이블도 커서 답답하지 않은 공간입니다. 

② 달달한 우유빙수 산더미, 눈솜

눈솜 빙수: 경기 화성시 동탄지성로 94 하나로오피스텔

운영 시간: 11:00-22:00 (월요일 휴무)
우유빙수 전문점 ‘눈솜’은 현대트랜시스 동탄 연구소에서 차로 15분쯤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연유 맛이 나는 부드러운 우유빙수와 곁들여 먹는 팥 앙꼬가 정말 맛있는 카페죠. 팥 앙꼬에는 커다란 찹쌀떡이 들어있어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금방 단골이 될지도 모릅니다. 규모가 아담하여 웨이팅은 필수입니다. 기다리기 힘들 땐 포장을 추천해 드립니다. 추워지는 겨울, 빙수는 겨울에 먹어야 제맛인 거 아시죠? 

③ 고즈넉 한옥 감성 카페 서천

카페서천: 경기 용인시 기흥구 서그내로49번길 13

운영 시간: 10:30-22:00 (화요일 휴무)

분위기 좋은 한옥 카페, 옛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카페 서천’을 추천합니다. ‘카페 서천’은 동탄은 아니지만 동탄에서 비교적 가까운 기흥에 위치해있습니다. 한옥카페답게 커피뿐만 아니라 전통음료 종류도 맛볼 수 있죠. 깊어지는 겨울에는 연인, 가족과 분위기 내며 사진 찍기에 제격인 장소입니다. 한옥을 감상하며 따뜻한 차 한잔의 여유를 느껴보세요. SNS에서 인기가 많은 곳이라 주말보다는 평일 방문을 추천합니다. 

④ 동탄에 등장한 테라로사

테라로사 동탄점: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181 지하2층

운영 시간: 매일 10:00-22:00 

동탄 레이크꼬모 내 위치한 ‘테라로사’ 카페는 창가 너머로 동탄 호수가 보이는 곳입니다. 이미 제주도, 강릉 등 유명 관광지에서 인기 있는 ‘테라로사’ 카페, 이제 멀리 가지 않아도 동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일반 쿠키와는 다른 아주 두툼하고 맛있는 쿠키를 맛볼 수 있으며 이곳에서 차 한잔 후 레이크꼬모 쇼핑몰에서 쇼핑도 할 수 있죠. 동탄 호수 뷰를 볼 수 있는 창가 쪽 자리는 언제나 만석이니 타이밍을 잘 맞춰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⑤원두, 골라 먹는 재미! 앤트러사이트 

앤트러사이트: 경기 용인시 기흥구 신고매로 124

운영 시간: 매일 11:00-21:00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다양한 원두가 있어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앤트러사이트’ 카페를 추천합니다. 동탄에서 가까운 기흥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 위치한 앤트러사이트 카페는 ‘커피가 맛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을 방문한다면 진한 커피와 함께 레몬 마들렌을 함께 드셔 보세요. 오묘한 조합이 집에 가면 또 생각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다섯 곳의 카페 중 가장 방문해보고 싶은 카페는 어디인가요? 바쁜 일상 속 잠시 휴식이 필요하다면 도심 속에서 힐링이 되어 주는 카페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도 열심히 달려온 여러분, 맛있는 디저트 & 음료와 함께 당 충전, 에너지 충전하세요. 

 

윤예슬 크리에이터

사진 윤예슬 크리에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