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려 Zoom] 동탄 근교 나들이 with. 반차

 

안녕하세요, 현대트랜시스 시트연구기획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T.크리에이터 4기 김수빈 연구원입니다. 올여름은 역대급 무더위에 긴 장마까지 예고되어 있는데요. 특히 때 이른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어쩌면 지금이 나들이를 갈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오늘은 아이와 함께 떠나기 좋은 동탄 근교의 나들이 장소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바쁜 일상에 쫓기는 직장인을 위해 반차를 사용해서 평일 오후에 잠깐 들리기 좋은 장소로 선정했으니 지금 바로 주목해 주세요!

 

자연 그대로의 체험 목장, 안성팜랜드

팜랜드 맵(사진출처: 안성팜랜드 홈페이지)

 

안성팜랜드의 가장 큰 특징은 산책, 체험, 먹거리 이렇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먼저 넓은 팜랜드를 자유롭게 산책하며 유채꽃, 장미, 코스모스 등 계절에 맞는 다채로운 꽃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또한 동물 먹이 주기, 가축 장기자랑 공연 등 체험형 프로그램은 물론 도심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승마까지 가능합니다. 게다가 구역별로 각종 식당과 푸드 코너를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죠.

 

제가 근무하고 있는 현대트랜시스 동탄시트연구센터에서 안성팜랜드까지는 평일 기준으로 약 40분이 소요됩니다.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에 도착이 가능해 접근성도 좋아 반차나 연차를 사용해 다녀오기에도 딱 좋은 거리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아이들과 다녀오기도 딱 안성맞춤이겠죠?

 

 

네이버 지도에 안성팜랜드를 입력하면 농협안성팜랜드 1, 2, 3 주차장이 검색되는데요. 저만의 주차 꿀팁을 공유해 드리면 종합행사장(1주차장 맞은편 주차장)에 주차하면 더욱 편리하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평일에는 주차장이 여유롭기 때문에 자유롭게 주차하시면 됩니다.

 

 

아이들과 어르신들을 위해서 유모차 및 휠체어 대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팜랜드는 광장처럼 넓게 펼쳐져 있어서 유모차나 휠체어가 드나들기 충분한데요. 아이들이나 어르신과 팜랜드를 방문한다면 이런 대여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외 유명 관광지가 부럽지 않은 파란 하늘과 푸른 자연 풍경을 보니 답답했던 속이 시원하게 뻥 뚫린 기분이 들었습니다. 특히 블루애로우 가로수길은 최근 사진 촬영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알록달록 예쁜 꽃과 함께 인생샷을 찍고 싶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팜랜드의 명성에 맞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목장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귀여운 양과 토끼를 직접 만져볼 수 있고, 먹이주기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축놀이한마당과 가죽장기자랑, 양떼몰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공연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저는 노란 물결의 유채꽃을 만날 수 있는 지난 5월 팜랜드에 다녀왔습니다. 여름으로 접어드는 6월부터는 형형색색의 장미를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여러분도 개화시기를 확인할 수 있는 조경캘린더를 참고하셔서 사랑하는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 조경캘린더 바로가기: http://www.nhasfarmland.com/new/farm/farm00.php

이국적이고 모던한 느낌의 빌라드파넬

 

빌라드파넬은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대형 카페 겸 가구 전문 회사입니다. 2022년 대한민국 조경대상을 수상했다는 명성에 맞게 이국적이고 모던한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내부로 들어오면 깔끔한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가구,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마치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이 듭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가장 먼저 푸른 잔디가 펼쳐져 있고, 그 앞으로 카페 건물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요즘처럼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에서 즐기는 걸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너무 더울 땐 실내도 쾌적하고 예쁘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화이트풍으로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테이블도 넓게 배치되어 공간이 쾌적하고 시원하게 느껴졌습니다. 저도 마음에 드는 자리를 잡고 점심을 먹었는데, 파스타도 맛있었고 커피도 풍미가 가득해 배부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위에 보이는 곳들은 가구를 전시해두고 볼 수 있는 쇼룸입니다.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드는 전시장이죠. 이케아가 북유럽 감성이 가득하다면 이곳은 프랑스 파리 등 서유럽의 분위기가 물씬 드는 느낌입니다. 넓은 공간을 보고 있자면 절로 기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현대트랜시스의 연차 사용은 어떻게 될까요?

현대트랜시스는 임직원들이 눈치 보지 않고 연차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연차 사용 문화를 조성하고 있는데요. 반차의 경우 필요에 따라 오전이나 오후 중 한 타임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리프레시 제도 외 다양한 휴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새해 소원을 빌며 카운트다운을 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한 해의 절반이 지나가버렸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리프레쉬를 위해서 가볍게 나들이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나서 무더운 여름 또 열심히 하루를 보내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일상을 늘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