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 공간에서 세차,식사,브런치까지?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


멀티플렉스, 복합 쇼핑몰 등 한 장소에서 다양한 것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은 흔합니다. 하지만 아직 자동차와 연계된 복합 공간은 많지 않습니다. 세차하고 바비큐를 먹거나 가족과 식사를 한 후 드라이빙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등 자동차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을 현대트랜시스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① 제네시스 스페이스 수지 

주소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로197번길 11-2

추천 가족에게 제네시스를 사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고 싶다면
만약 제네시스 브랜드에 관심이 생겼거나 구매를 앞두고 있어 체험이 필요하다면 고민 말고 가야 할 곳이 있습니다. 바로 제네시스 스페이스 수지입니다. 지상 4층 건물에 40대의 제네시스 전시차를 보유한 이곳은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제네시스 차량이 모여 있죠. 자동차 문도 색상별로 전시해두어 자동차 외관 고민을 한 번에 끝낼 수 있고, 전담 큐레이터가 미쳐 놓칠 수 있는 디테일한 부분들을 상세하게 설명해줍니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시승 프로그램으로, 미리 짜여진 도심과 고속도로, 와인딩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30~50분 동안 직접 시승을 할 수 있습니다. 최대 3명까지 동승이 가능해 가족과 미리 제네시스를 체험할 좋은 기회며, 운전석이 아닌 뒷좌석에 앉아 주행 승차감을 느껴볼 수도 있고, 2대의 제네시스 모델로 동일 코스를 시승하여 나에게 맞는 모델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② 동호회 모임은 여기, 워시스퀘어

주소 파주시 경의로 974  

추천 눈치 안 보고 편하게 모임을 하고 싶다면
스포츠카를 타서, 동일한 브랜드라서, 아니면 한 동네라서. 자동차 동호인이 오프라인 모임을 하는 이유는 각양각색입니다. 동호인은 함께 모여 드라이빙을 하기도 하지만 셀프 세차장에서 차를 닦으며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규모인데, 파주에 있는 워시스퀘어는 모임을 갖기 편한 장소입니다. 부족함 없이 세차할 수 있는 널찍한 베이를 10개나 갖췄고, 25인승 버스까지 세차가 가능하죠. 세차에 필요한 디테일링 용품도 잔뜩 갖췄습니다. 

 

겨울에도 따뜻하게 모임을 할 수 있는 넓은 카페테리아와 바비큐 파티 공간도 대여해주니, 한 공간에서 주차 걱정 없이 세차 후 맛있는 고기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브런치와 커피, 음료도 준비됐습니다.

③ 세차 후엔 커피, 로드801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아암대로 801

추천 커피와 반려동물을 좋아한다면
아암대로 801번지에 위치한 로드801은 주유소가 있는 대형 셀프 세차장입니다. 자동세차 기계가 있는 주유소와는 엄연히 다르죠. 로드801의 9개에 달하는 세차 베이에는 평일에도 셀프 세차의 재미에 빠진 사람들로 가득하고, 차에 묻은 먼지를 씻고 광을 낸 손님에게 자칫 소홀할 수 있는 타이어 공기압 점검이나 워셔액 보충 등의 정비를 권합니다. 땀 흘리며 시원하게 차를 닦고, 연료도 보충했으면 마지막 코스는 카페입니다. 아프리카 고품질 원두로 만든 커피는 로드801 카페테리아의 자부심이죠. 카페테리아 2층 테라스에선 하늘과 맞닿은 세차장 풍경을 감상하기 좋고 반려견을 씻길 수 있는 펫 워시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④ 짜릿한 레이싱, BMW드라이빙센터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동로 136 

추천 가족과 레이스 트랙을 경험하고 싶다면
레이스 트랙은 전문가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아닙니다. 수도권에 위치한 BMW드라이빙센터는 레이스 트랙을 처음 경험하는 초보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처음 방문하면 운전석에 앉는 자세부터 속도를 높이고 회전구간을 통과하는 방법 등 트랙 주행에 필요한 교육을 받게 됩니다. 

 

교육을 수료하면 자신의 실력에 맞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트랙 주행을 경험하게 되며, 다양한 주행 프로그램 외에도 스노 드라이빙, 장마철 안전 운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죠. 전시된 신차와 클래식 카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2층에 마련된 카페테리아의 식사도 꽤 훌륭한 편으로 가족과 색다른 나들이가 필요하다면 방문해보세요. 

⑤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  

추천 자동차를 제대로 알고 싶다면
자동차에 대한 단순 체험이 아니라 정말 제대로 이해해보고 싶다면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으로 가보세요. 현대자동차그룹의 현재 기술과 미래가 공존하는 이곳은 현대차와 기아차의 신차부터 WRC 레이싱카까지 모두 전시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완성차를 보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고 만지며 체험할 수 있어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성인도, 매일 자동차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어린이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1층 상설전시장에선 자동차를 주제로 한 설치 예술품이, 2층 테마 전시장에선 모터스포츠와 같은 특별한 자동차 문화가 전시되고 있습니다. 차량 정비 공간과 카페테리아, 레스토랑은 기본이며 원한다면 시승센터를 통해 최신 모델을 시승해볼 수도 있습니다.

⑥ 자동차 X브런치 카페, 스튜디오H

주소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70-5 

추천 감성을 챙기면서 고급 차도 보고 싶다면
스튜디오H는 요즘 유행하는 창고형 카페입니다. 문을 열고 실내로 들어서면 감성이 충만해지는 인테리어 덕분에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찍기 좋습니다. 다른 브런치 카페와 차별점은 판매하는 품목이 다양하다는 것이죠. 수제 우산 같은 패션 아이템이나, 자동차를 팝니다.

 

무려 승합차가 실내에 주차되어 있습니다. 테이블과 의자도 자동차가 보이는 방향으로 배치된 점이 인상적이죠. 스튜디오H는 리무진 컨버전 회사 더 헤리티지가 운영하는 카페이기 때문에 더 헤리티지가 제작한 고급 리무진이 전시되며 판매도 이루어집니다. 슈퍼카를 전시하는 경우도 있어 운이 좋으면 희귀한 자동차를 보며 브런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토록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한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은 자동차를 단순히 눈으로 보는 것만이 아니라 함께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스스로 자동차를 정비하거나 청소도 하고, 커피를 마시며 자동차를 한 층 가깝게 경험하게 해줍니다. 소비자들의 재미있는 놀이터로 떠오르고 있는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여러분이 가장 가보고 싶은 장소는 어떤 곳인가요? 

조진혁(아레나 피처 디렉터) 

사진 셔터스톡, PR